[축구분석] 05:00 헤타페 vs 알라베스
조회수 : 138 | 등록일 : 2019.01.19 (토) 02:14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슴가초콜릿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 헤타페

헤타페는 지난 시즌 승격했음에도 불구하고 15승 10무 13패로 8위를 차지, 성공적인 시즌을 보냈다. 헤타페는 이번 여름이적시장에서 가장 많은 선수이동이 있었다. 지난 시즌 로익 레미-안투네스-아람바리 등 다양한 선수들을 임대로 영입했던 헤타페였는데, 이번 시즌에는 임대보단 완전 영입에 중점을 뒀다. 센터백 이그나시 미켈, 중앙 미드필더 네마냐 막시모비치 등 지난 시즌 라 리가 타 팀에서 뛰었던 선수들을 대거 영입. 승격팀 치곤 지난 시즌 매우 좋은 시즌을 보냈는데, 선수들이 대거 바뀐 이번 시즌에도 순위를 지켜낼 수 있을지. 19라운드 현재 7승 7무 5패로 평범한 흐름이다. 미드필더 시바사키가 대표팀 차출로 결장한다.

 

■ 알라베스

알라베스는 지난 시즌 14위를 기록했고, 승격팀 치고는 꽤 단단한 경기력을 보이면서 만만치않은 경쟁력을 보였다. 그래도 득점력이 워낙 부족하다보니 중위권으로 치고 올라가는데는 실패. 구단의 자산규모가 워낙 작다보니 여름 이적시장에서 큰 변화는 없었다. 19라운드 현재 9승 5무 5패로 최근 연승에 성공했다. 주전 센터백 로드리고 엘라이가 이번 시즌 내내 결장하고 있다. 그 외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 코멘트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알라베스 홈에서 1-1 무승부를 기록했다. 알라베스는 홈과 달리 원정에서는 4승 1무 5패로 꽤 기복을 보이고 있고, 헤타페는 홈에서 4승 1무 4패로 마찬가지. 승패가 갈릴 가능성이 높은 경기다. 헤타페는 홈에서 바르셀로나, 아틀레티코와 같은 최상위 레벨 상대들을 제외하면 멀티골을 허용하지 않았는데, 알라베스가 원정에서 평균 1.3실점으로 수비가 흔들리고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헤타페가 홈에서의 제로섬게임에서는 충분히 해볼만한 경기로 보인다. 헤타페의 승리를 예상한다.

 

 

 

 

 

 

 

헤타페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