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분석] 04:30 인터밀란 vs 사수올로
조회수 : 141 | 등록일 : 2019.01.19 (토) 12:14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건물2개째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인터밀란은 지난 시즌 라치오와 승점이 동일했으나 상대전적의 우위로 4위, 챔피언스리그 진출을 확정지었다. 챔피언스리그 진출의 1등 공신이었던 스트라이커 이카르디를 지켜내는데 성공했고, 지난 시즌을 통해 리그 최상위레벨 센터백으로 성장한 라치오의 센터백 스테판 데 브리를 자유계약으로 영입하는데 성공했다. 뿐만 아니라, 밀란의 미드필더 나잉골란과 아틀레티코의 라이트백 브르살리코, 윙어 폴리티노와 발데 등 유능한 선수들을 영입 혹은 임대해오는데 성공했다. 전반적인 로스터 뎁스가 두터워진 가운데, 올 시즌은 4위 그 이상을 노려볼 수 있을지. 리그 19라운드 현재 12승 3무 4패를 기록했다.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사수올로는 지난 시즌 11위를 기록했고, 16/17시즌에 이어 두 시즌 연속으로 중위권에 머물렀다. 사수올로는 지난 시즌 강등된 베네벤토에 있었던 로베르토 데 제르비 감독을 새 감독으로 임명했고, 팀의 핵심 윙어 였던 마테오 팔리타노를 인터밀란으로, 핵심 미드필더였던 그레고르 데프렐을 로마에 파는 등 총 4명의 주전을 이적시킨 뒤 바바카-디 프란세스코-로카텔리 등 총 7명의 주전급 자원들을 영입하는 등 파격적인 행보를 보였다. 확실한 전력보강이라기보다는 데 제르비 감독의 입맛에 맞는 선수들로 대거 교체한 셈인데, 시즌 초반부터 결과로 보여줄 수 있을지는 의문이다. 19라운드까지 치른 현재 6승 7무 5패로, 강팀에 약하고 약팀에 강한 정직한 패턴을 보이고 있다.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사수올로가 홈에서 1-0으로 승리했다. 사수올로는 인터밀란과의 최근 네 차례 맞대결에선 모두 승리했을 정도로 강한 면모를 보이고 있는데, 최근 인터밀란은 연승을 거두고 있으나 사수올로는 연패로 분위기가 상반되어있다. 인터밀란은 홈에서 7연승 중이고, 이 중 6경기에서 무실점일 정도로 좋은 밸런스를 자랑하고 있다. 사수올로는 원정에서 3승 2무 4패로 그다지 약한 편이라 보기도 어렵지만, 화력으로 찍어누를 수 있을정도로 공격력이 빼어난 편도 아니기 때문에 인터밀란의 강력한 홈 수비력을 뚫고 들어가기는 쉽지 않아 보인다. 이상하리만큼 사수올로에 약했던 역사를 청산하기에 최적의 환경. 인터밀란의 승리를 예상한다.
 
 
 
 
 
 
 
인터밀란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