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분석] 03:45 즈볼레 vs 페예노르트
조회수 : 128 | 등록일 : 2019.01.19 (토) 12:14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똥강아지뚱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즈볼레는 지난 시즌 9위를 기록했고, 16/17 시즌에 비해서는 아쉬운 모습을 보였다. 여름 이적시장에서는 지난 시즌 주전 센터백으로 활용되었던 필립 샌들러가 맨체스터 시티로 이적했으나, 빌렘에서 다릴 라크만을 데려오면서 그 자리를 채웠다. 이렇다 할 확실한 전력 보강은 없었는데, 핵심 미드필더 자원인 라이언 토마스까지 아인트호벤에 내주며 전력손실을 피할 수 없게 됐다. 부진을 거듭하던 즈볼레는 결국 휴식기에 스킵 감독을 내치고 얍 스탐을 새 감독으로 부임시켰다. 1부리그 감독 경력은 처음이다. 17라운드 현재 4승 3무 10패로 형편없다. 핵심 풀백 킹슬리 에이지부가 징계로 결장한다.

 
페예노르트는 아인트호벤의 독주를 막아내며 16/17시즌 우승을 차지했으나 지난 시즌에는 4위에 머물렀고, 유로파리그 예선전에서 AS 트렌친 상대로 0-4로 원정에서 대패를 허용한 뒤 불과 만 3일도 지나기 전에 이번 일정을 소화한다. 리그 일정도 중요하지만, 다음 주중 홈 경기에서 트렌친을 대파해야 다음 라운드를 바라볼 수 있기 때문에 일부 로테이션을 돌릴 수도 있다. 여름 이적시장에서는 주축 몇 명을 넘겼으나 핵심으로 분류되지 않는 선수들이었고, 수비형미드필더 조르디 클라시, 야신 아유브 등을 영입하며 중원을 탄탄하게 보강하는데 성공했다. 17라운드 현재 11승 3무 3패로 순항하고 있다.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페예노르트가 3-0으로 완승을 거뒀다. 즈볼레는 평균 1.8실점의 형편없는 수비력으로 인해 너무 많은 패배를 허용하고 있는데, 얍 스탐에 지휘봉을 맡기며 새로운 국면에 도달했다. 즈볼레는 페예노르트와의 최근 다섯 차례 홈 맞대결에서 3승 1무 1패로 좋은 성적을 내고 있고, 스탐 감독 아래에서 좀 더 나은 수비조직력을 갖출 수만 있다면 이번 경기 이변 가능성은 충분하다. 페예노르트는 높은 성적을 거두고는 있지만 원정에서는 3승 3무 2패로 평범한 편. 패스를 추천하고, 굳이 가겠다면 즈볼레 소액배팅을 권한다. 네덜란드리그 특성상 무승부 비중이 매우 낮다.
 
 
 
 
 
 
 
즈볼레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