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분석] 01:00 파리생제르망 vs 갱강
조회수 : 138 | 등록일 : 2019.01.19 (토) 12:14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빛만2천만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파리생제르망은 지난 시즌 네이마르의 부상과 감독 경질 등 여러 이슈들이 겹치는 상황에서도 압도적인 성적으로 리그 우승을 차지했다. 명성 높은 투헬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고, 다니 알베스를 제외하면 부상자들도 모두 돌아왔기에 때문에 이번 시즌도 리그 수준에 맞지 않는 엄청난 로스터를 자랑한다. 자유계약으로 잔루이지 부폰을 영입했고, 파스토레와 베르치체를 이적시키긴 했지만 이미 대체자들이 즐비한 상황이다. 리그 18경기에서 16승 2무 0패로 아직까지 패하지 않았다. 네이마르, 부폰, 킴펨베 등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갱강은 지난 시즌 리그 12위를 기록했는데, 많은 실점으로 인해 고생해야 했다. 여름 이적시장에서 수비진 보강이 예상되었으나, 메스에서 센터포워드 놀란 루만 영입했을 뿐 특별한 영입은 없었다. 다만, 갱강 유스 클럽에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센터백 코이타를 1군으로 승격시키며 이를 해결하고자 한다. 코이타가 얼마나 좋은 기량을 보여줄 수 있을지는 미지수지만, 당분간은 지난 시즌과 유사하게 다득점 양상으로 흘러갈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시즌 초반 부진이 계속되자 갱강은 감독을 경질시키고 보르도 감독을 맡아왔던 조셀린 구르방네크 감독을 부임시켰다. 그러나 이후 리그 5경기에서도 1승 1무 3패로 썩 만족스러운 성과를 거두지는 못했다. 20라운드 3승 5무 12패로 하위권에 머물러있다. 핵심 미드필더 니콜라스 베네제트가 종아리 부상으로 출전이 불투명하다.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파리생제르망이 원정에서 3-1로 대승을 거뒀다. 기본적인 전력차가 심한데다, 파리생제르망은 홈에서 9전 전승 중이다. 무승부조차도 허용치않는 막강한 화력을 보이고 있고, 비록 지난 10일 리그컵에서 의외의 패배를 당하긴 했으나 오히려 이것이 파리생제르망이 풀전력으로 임할 수 있는 동기부여로 작용할 가능성이 높다. 갱강은 원정에서 2승 2무 6패로 패배 비중이 매우 높고, 기복 심한 경기력으로 가끔 강팀을 잡아내기도 하지만 파리생제르망 원정은 예외일 것. 파리생제르망의 승리를 예상한다.
 
 
 
 
 
 
 
파리생제르망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