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10일 아약스 아탈란타 챔피언스리그분석 해외스포츠중계
조회수 : 86 | 등록일 : 2020.12.10 (목) 00:14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빛만2천만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리버풀전 패배로 2승1무2패의 성적으로 승점 7점에 그치며 조 2위 아탈란타에 승점 1점을 뒤지고 있는 아약스. 주말 리그경기에서 트벤테 상대로 1-2 패배를 당하는 등 공식전 2연패로 주춤하고 있다. 아탈란타 상대로 무조건 승리해야 16강에 진출할 수 있는 가운데 FW 네레스 MF 쿠두스 DF 마즈라위가 부상으로 인해 이탈하게 됐다는 것도 우려되는 부분. 다만 이번 시즌 에이스 FW 타디치의 폼이 좋고 부상에서 돌아온 MF 클라센의 폼이 올라온 만큼 공격적으로 충분히 위력을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진다.


원정에 나서는 아탈란타. 미트윌란과 무승부를 기록하는 실망스러운 경기를 펼쳤지만 승점 1점차로 조 2위를 유지하고 있다. 최종전에서 비기기만 해도 조 2위를 지킬 수 있는 만큼 유리한 상황에서 경기를 펼칠 수 있고 주말 예정됐던 우디네세와의 리그경기가 폭우로 인해 연기되면서 체력적으로 충분히 회복한 상태라는 것도 긍정적인 부분이다. 다만 MF 미란추크 DF 고젠스가 코로나 확진으로 인해 이탈했고 FW 램머스 DF 칼다라 GK 골리니가 부상으로 빠진 가운데 닥공축구 성향으로 인해 지키는 축구와는 맞지 않는다는 점. 유리한 상황에서도 아약스와 맞불을 놓을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 변수다.


공식전 2연패로 주춤한 아약스. 주말에 휴식을 취한 아탈란타를 상대한다는 것도 부담이다. 무조건 승리해야 하는 상황이라는 것도 불리한 부분. 다만 아탈란타의 닥공이 이번 시즌 결정력에 문제를 드러내며 주춤하고 있다는 점. 아약스의 홈경기라는 것을 고려하면 홈팀의 승리 가능성이 충분해 보인다.


핸디캡: 16강 진출이 걸린 단두대매치라는 점에서 두 팀의 치열한 승부가 예상되는 만큼 홈팀 기준 -1 핸디캡은 무승부를 노려볼 만하다.


언더오버: 공격적인 두 팀이 16강 진출을 걸고 외나무다리에서 만났다는 점에서 난타전의 가능성이 매우 높아 보인다.


일반: 아약스 승 

 핸디캡: 홈팀 기준 -1 핸디캡 무승부

 언더오버: 2.5 기준 오버 (추천)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