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분석] 04:30 나폴리 vs 라치오
조회수 : 153 | 등록일 : 2019.01.20 (일) 14:14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두폴낙인생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나폴리는 지난 시즌 2위를 기록했고, 유벤투스에 밀려 아쉽게 2위를 차지했으나 승점 91점으로 양강 체제를 유지했다. 이번 시즌에도 나폴리의 목표는 우승이다. 오프시즌에는 안첼로티 감독을 선임했고, 지난 시즌 핵심 자원으로 성장한 수비형 미드필더 조르지뉴를 첼시에 넘겼으나 베티스의 파비안 루이즈를 영입해 그 자리를 채웠다. 이 밖에 볼로냐의 윙어 스모네 베르디, 라이트백 말큇 등을 영입하며 밸런스를 유지하는데 중점을 뒀다. 리그 19경기 현재 14승 2무 3패로 2위를 기록하고 있다. 마렉 함식이 부상으로 결장할 가능성이 높고, 인시녜-쿨리발리 등 공수 핵심 자원들이 징계로 결장한다. 메르텐스 역시 출전이 불투명한 상황.

 
라치오는 지난 시즌 5위를 기록했고, 인터밀란에 상대전적에서 밀리면서 아쉽게도 유로파리그 진출에 만족해야 했다. 시모네 인자기 체제에서 꾸준히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는데, 센터백 스테판 데 브리와 윙어 펠리페 앤더슨이 올 여름 팀을 떠났기 때문에 이들의 공백을 얼마나 잘 채우느냐가 관건이다. 펠리페의 빈 자리에는 세비야의 윙어 호아킨 코레아를, 데 브리의 자리에는 사수올로의 아체르비를 영입했다. 19라운드 현재 9승 5무 5패로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나폴리가 원정에서 2-1로 승리했고, 상대전적에서 4연승 중이다. 그만큼 나폴리의 리그내 지배력은 상당한데, 이번 경기에는 인시녜-메르텐스-함식-쿨리발리 등 각 포지션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맡은 선수들의 결장이 확정되었거나 가능성이 높은 상황이다. 나폴리는 홈에서 8승 2무 0패로 무패행진을 이어가고 있는데, 비록 이들이 빠진다 하더라도 라치오가 원정에서 역배당 승리를 따낼 가능성은 높지않다. 다만, 원정에서 4승 2무 3패, 평균 1.1득점/1.0실점으로 한 점 차 승부를 즐기는 라치오라는 점을 감안하면 이번 나폴리 주전들의 대거 결장으로 인해 승점 1점을 쌓을 수 있는 가능성은 꽤 높아졌다. 고배당을 노려보기에 좋은 경기. 무승부를 예상한다.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