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분석] 02:00 샬케04 vs 볼프스부르크
조회수 : 195 | 등록일 : 2019.01.20 (일) 14:14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더럽지단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샬케는 지난 시즌 뜨거운 상승세를 시즌 막판까지 이어가지 못했으나, 2위로 챔피언스리그에 진출했다. 테데스코 감독 아래 성공적인 시즌을 보냈는데, 올 여름 팀의 핵심 미드필더인 고레츠카가 뮌헨으로 향했고, 센터백 틸로 케흐러를 생제르망에 팔았다. 대신 스트라이커 마크 우스를 자유계약으로 영입했고, 사네-멘딜-마스카렐-세르다르 등 준수한 선수들을 다수 영입하며 전력 유지를 노리고 있다. 리그 17경기에서 5승 3무 9패로 14위에 머물러있다. 센터백 살리프 사네, 나빌 벤탈랩, 브릴 엠볼로 등 팀의 주축 선수들이 여전히 부상으로 출전이 불투명하다.

 
볼프스부르크는 지난 시즌 16위로 승강전을 치른 끝에 간신히 잔류에 성공했다. 지난 시즌 중간에 부임해 팀 잔류에 힘쓴 라바디아 감독을 한 번 더 신임하기로 결정. 올 여름에는 스트라이커 진첵과 베그호스트, 센터백 티세랜드 등 준수한 선수들을 영입하는데 성공했다. 카마쵸와 길라보기가 버티는 중원을 제외하면 많은 주전 포지션이 뒤바뀔 예정. 17라운드 현재 8승 4무 5패로 평범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핵심 미드필더 이그나시오 카마초가 발목 부상으로 10경기째 결장하고 있으며, 팀내 득점 2위 다니엘 진첵 역시 출전이 불투명하다. 최근 6경기에서 5승 1무로 상승세.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볼프스부르크가 홈에서 2-1로 승리했다. 시즌 초반 볼프스부르크의 몇 안 되는 승리 중 하나를 안겨줬던 팀이 바로 샬케로, 지난 시즌에 비해 매우 아쉬운 행보를 보이고 있다. 샬케는 그나마 득점을 해냈던 엠볼로 뿐만 아니라, 수비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사네와 벤탈랩까지 결장할 가능성이 대두되고 있다. 반면, 볼프스부르크는 전반기 마지막 6경기에서 5승 1무로 파죽의 기세를 보였다. 원정에서 5승 1무 2패, 14득점/8실점으로 오히려 더 나은 경기력을 보이고 있는 볼프스부르크이기 때문에, 여전히 부상자들이 많은 샬케를 잘 공략해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볼프스부르크의 승리를 예상한다.
 
 
 
 
 
 
 
볼프스부르크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