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약스는 지난 시즌도 2위를 기록하며 1위 탈환에 실패했고, 25승 4무 5패로 압도적인 시즌을 보냈음에도 우승을 하지 못하며 아쉬움을 남겼다. 지나 시즌 도중 부임한 에릭 덴 하그 감독 체제에서 다시 한 번 1위 재탈환을 꿈꾸고 있다. 유망주 지원이었던 클루이베르트를 로마에 넘기긴 했으나 블린트, 두산 타디치 등 빅리그에서 활약하던 선수들을 영입하며 다시 한 번 리그를 지배할 준비를 마쳤다. 리그 17라운드 현재 15승 1무 1패로 2위를 기록하고 있다. 반데를 제외한 풀전력이 복귀했다.
헤렌벤은 지난 시즌 8위를 기록했고, 덴 하그에 아쉽게 패하면서 유로파 예선전 진출이 좌절됐다. 여름 이적시장에서는 라이트백 유망주 덴젤 덤프리스를 아인트호벤에 넘겨준 것이 뼈아픈 손실이 될 것으로 보인다. 스파르타에서 플로레너스를 대체자로 데려오긴 했으나 그 공백을 얼마나 잘 채워줄 수 있을지. 지난 시즌 헤렌벤의 공격을 이끌며 다시 한 번 자신의 가치를 끌어올린 윙어 제넬리를 지킨 것만 하더라도 다행이다. 17라운드 현재 5승 5무 7패로 역시나 지난 시즌보다는 좋지못한 흐름이다. 주전 미드필더 고바야시 유키가 징계로 결장하고, 모르텐 토스비 역시 출전이 불투명하다.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아약스가 원정에서 4-0 대승을 거뒀다. 아약스는 헤렌벤 상대로 10연승으로 압도적인 전력 차이를 보이고 있고, 올 시즌 홈에서 7승 1무 0패로 아직까지 패한 적이 없다. 헤렌벤은 원정에서 4승 2무 3패로 나쁘지 않은 성적이지만 유키와 토스비가 결장하게 된다면 아약스의 화력에 맞불을 놓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한 상황. 아약스의 승리를 예상한다.
아약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