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17일 리즈 뉴캐슬 프리미어리그 해외축구분석
조회수 : 72 | 등록일 : 2020.12.16 (수) 18:14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두폴낙인생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웨스트햄 상대로 1-2 역전패를 당한 리즈 유나이티드. 1분만에 PK 선제골로 리드를 잡았지만 웨스트햄의 날카로운 역습에 무너지고 말았다. 최근 2연패를 기록하는 등 4승2무6패로 리그 14위에 머물러 있는 모습. 강팀 상대로도 밀리지 않는 경기력을 보여주며 닥공의 위력이 상당하지만 내용에 비해 결정력에 아쉬움을 드러내고 있다는 점. DF 코흐,요렌테의 부상으로 수비진의 전력누수가 이어지고 있다는 것이 불안요소다.


원정에 나서는 뉴캐슬. 홈에서 WBA를 2-1로 꺾고 최근 2연승을 달리고 있다. 코로나 확진자 대거 발생으로 인한 훈련장 폐쇄의 후유증 없이 좋은 결과를 만들어냈다는 것이 고무적. 다만 FW 막시맹 MF 프레이저 DF 더밋,라셀레스,셰어,만퀴요 GK 두브라브카 등 부상자들의 속출로 인해 수비진의 전력누수가 가볍지 않다는 것이 문제다. 특히 센터백들이 대거 이탈한 만큼 뉴캐슬이 자랑하는 선 수비 후 역습에 불안요소가 생겼다는 것도 우려되는 부분.


리그 14위에 머물러 있는 리즈. 좋은 경기력에도 결정력과 수비진의 부상자 공백을 드러내며 결과가 좋지 않다. 다만 뉴캐슬 역시 센터백들의 줄부상 악재가 있다는 점에서 공격력에서 앞서는 홈팀 리즈가 우위를 점할 수 있는 경기로 전망한다.


핸디캡: 뉴캐슬이 실리축구를 통해 최근 2연승을 기록하고 있지만 수비진의 부상자들이 속출했다는 점. 공격의 핵심 FW 막시맹도 없는 만큼 리즈가 홈팀 기준 -1 핸디캡도 극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언더오버: 두 팀 모두 수비진에 부상자 공백을 안고 있다는 점에서 창과 방패의 대결은 난타전이 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일반: 리즈 승 (추천)

핸디캡: 홈팀 기준 -1 핸디캡 승

언더오버: 2.5 기준 오버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