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닉스와 오클라호마시티 썬더의 맞대결이 메디슨 스퀘어 가든에서 열린다. 뉴욕은 10승 34패로 동부 컨퍼런스 13위에 머물러 있다. 최근 5연패 늪에 빠져 있는 가운데 런던 중립경기까지 치르느라 피로가 제법 누적돼 있다. 홈 성적도 4승 14패에 불과한 상 황. 에이스인 팀 하더웨이 주니어의 몸 상태가 좋지 못한 데다 엠마누엘 무디아이가 활약하고 있긴 하지만 전체적으로 백코트의 생 산력도 떨어지는 편이다. 노아 본레, 에네스 칸터가 버티는 인사이드 힘이 훌륭하다고 해도 올스타 백코트에 빛나는 오클라호마시티의 1선을 당해내기엔 역부족이다.
이에 맞서는 오클라호마시티는 직전경기였던 필라델피아 76ers와 원정 맞대결에서 종료 직전에 터진 폴 조지의 4점 플레이에 힘입 어 2점 차 극적인 승리를 따냈다. 그 전 6경기에서 1승에 그쳤던 오클라호마시티 입장에선 아주 중요한 경기가 아닐 수 없었다. 시 즌 원정 성적도 13승 11패로 괜찮은 편, 실질적인 에이스로 활약 중인 조지 활약이 이어지고 있는 데다 러셀 웨스트브룩은 수비력 이 떨어지는 뉴욕의 백코트를 상대로 야투 회복으 기대해 볼 만하다. 빼어난 수비력을 자랑하는 빅맨 포지션도 건재하다. 스티븐 애덤스, 제라미 그랜트에 너렌스 노엘까지 복귀했다.
뉴욕은 런던을 다녀온 후 여독이 아직 풀리지 않은 상태다. 객관적인 전력도 훨씬 아래, 뉴욕의 패배 가능성이 높다.
오클라호마시티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