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바르는 지난 시즌 9위를 기록했고, 이번 시즌에도 멘딜리바르 감독과 함께한다. 승격팀을 제외하면 최하위 수준의 자산 규모에도 불구하고 이 정도 성적을 내주는 감독이 없기 때문이다. 올 여름에도 에이바르에 눈에 띄는 이적현황은 없었다. 오히려 윙 자원인 이누이를 FA로 내주며 팀을 떠난 게 아쉬운 상황. 히혼에서 영입한 중앙 미드필더 세르히오 알바레스가 가장 눈에 띄는 영입이었다. 19라운드 현재 5승 7무 7패로 올 시즌에도 매 경기 극단적인 경기력 차이를 보이고 있다. 지난 홈경기에서는 4연승 중이던 레알마드리드를 3-0으로 완파하며 엄청난 역습 효율성을 보였는데, 일관성을 갖는 게 중요해 보인다. 센터백 이반 라미스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에스파뇰은 지난 시즌 13위를 기록했고, 시즌 막판 상승세로 꽤 많은 승점을 쌓아 순위를 올리는데 성공했다. 라 리가에서 감독 커리어를 쌓아왔던 루비가 새 감독으로 부임했는데, 지난 시즌 리그 16골로 팀을 이끌었던 모레노가 발렌시아로 떠난 것이 뼈아프다. 모레노의 빈 자리는 밥티스타 혹은 이번에 적잖은 금액을 주고 영입한 이글레시아스로 채울 예정. 에스파뇰은 지난 시즌 36골로 리그에서 두 번째로 적은 득점을 했던 팀인데, 모레노가 없는 상황에서 득점력을 개선할 수 있을지 의문. 올 시즌 에스파뇰은 형편없는 수비로 인해 현재 7승 3무 9패로 부진하고 있다. 핵심 센터백 마리오 헤르모소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에스파뇰이 홈에서 1-0으로 승리했다. 홈과 원정에 따른 기복이 매우 심한 두 팀간 맞대결이다. 에이바르는 홈에서 4승 4무 2패로 강하지만, 최근 리그 6경기에서 4무 2패에 머물러있다. 그러나 홈에서는 최근 6경기 2승 4무로 패배를 허용치않았고, 에스파뇰은 최근 8경기에서 1승 0무 7패로 너무 많은 실점으로 인해 무승부도 만들지 못하고 있다. 원정에서는 4연패를 허용하고 있는데, 헤르모소가 다시 한 번 결장한다면 홈에서 막강한 에이바르의 화력을 버텨내기 쉽지않아 보인다. 에이바르의 승리를 예상한다.
에이바르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