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30일 바르셀로나 에이바르 프리메라리가분석
조회수 : 121 | 등록일 : 2020.12.29 (화) 21:14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언니야거기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바르셀로나(이하 바르사)는 바야돌리드 원정에서 3-0 완승을 거두고 4경기 연속 무패행진을 이어갔다. 12월 중순 이후 상승세로 돌아서는데 성공하며 5위까지 치고 올라간 상황. 3위 소시에다드와의 승점 차가 2점에 불과한 만큼 이번 홈경기 승리 시 상위권 재도약을 기대해 볼 수 있을 전망이다. 단, 크리스마스 휴가를 연장한 FW 메시(7골)는 이번 경기 결장이 불가피해졌다는 소식. DF 알바 역시 징계로 결장이 불가피해진 만큼 전력누수 여파가 결코 가볍지 않아 보인다. 반면 FW 뎀벨레는 부상을 털고 복귀할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최근 폼이 꾸준히 좋은 FW 브레스웨이트(2골)와 함께 그리즈만(3골 2도움)의 두 어깨가 평소보다 무거워질 것으로 예상된다. 에이바르와의 맞대결에선 상대 팀의 2014-15 시즌 승격 후 12경기 연속 무패(11승 1무)를 기록 중이다.


에이바르는 알라베스 원정에서 통한의 1-2 역전패를 당하며 4경기 연속 무승의 늪에 빠졌다. 최근 부진과 함께 다시 17위로 추락하고 만 상황. 강등권과의 승점 차가 다시 1점으로 좁혀진 만큼 이번 경기 패배 시 치명적인 결과를 초래하게 될 전망이다. 다소 좋지 못한 타이밍에 바르사를 만났다고 볼 수 있을 듯. 올 시즌 리그 최소득점 공동 1위(11골)에 이름을 올리고 있을 만큼 공격진의 득점력이 바닥까지 떨어져 있어 1월 보강은 필수가 될 것으로 보인다. 기존 부상자들 외에 MF 힐, DF 케빈, 아르비야가 추가 이탈한 대신 FW 엔리크, 무토, MF 카지오르는 복귀를 신고한다는 소식. 엔리크와 무토가 돌아왔다고는 하나, 기존 공격진으론 바르사 원정에서 1골 이상을 터뜨리기가 버거울 것으로 예상된다. 도리어 중앙 수비진에 추가 누수가 발생했다는 점이 뼈아프게 작용할 우려가 크다고 봐야 할 듯. 바르사 원정에선 통산 6전 전패를 기록하는 등 좀처럼 경쟁력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다.


 # 주요 결장자

 바르사: FW 메시(핵심전력/명단제외), A.파티(주전/부상), DF 피케(핵심전력/부상), 알바(주전/징계), 로베르토(주전급/부상).

에이바르: MF 힐(주전급/부상), DF 케빈(주전/부상), 아르비야(주전/부상), 코레아(주전/부상), 앙헬(주전급/부상).


 # 결과 및 흐름 예상

 홈팀 바르사의 6:4 우세를 예상. 메시 없이 2020년 마지막 경기를 치르게 된 바르사지만, 에이바르의 득점력 난조 및 수비진 누수는 그 이상으로 심각하다. 약간의 변수에도 불구, 홈 승을 예상하는 편이 합리적이다.


 # 베팅 Tip

- 일반: 바르셀로나 승(추천:★★★★☆).

- 핸디캡: 바르사 핸디(-1) 승 혹은 패스.

- 언오버: 3.5 기준 언더(추천:★★★☆☆).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