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31일 토트넘 풀럼 프리미어리그분석
조회수 : 128 | 등록일 : 2020.12.30 (수) 21:14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부먹찍먹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토트넘 홋스퍼는 울버햄튼 원정에서 막판 고비를 넘기지 못한 채 동점골을 허용, 1-1 무승부로 발목을 잡혔다. 리그 4경기 연속 무승행진과 함께 7위까지 추락하고 만 상황. 11월 당시 맨시티를 잡고 잠시나마 리그 단독 선두에 등극하기도 했던 토트넘이었으나, 12월 들어 급격한 하향세를 면치 못하고 있는 모양새다. 이번 풀럼전을 시작으로 카라바오컵 준결승전까지 홈 3연전을 치를 예정인 만큼 분위기 반전의 발판을 마련해야 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MF 로 셀소에 이어 FW 비니시우스, MF 베일, 모우라가 줄부상으로 이탈했다는 점은 아쉬운 타격이지만, 울브스전 교체멤버 및 결장자들인 MF 베르흐베인, 라멜라, 시소코, 알리, DF 알더바이렐트 등을 앞세울 경우 로테이션 가동에 큰 걸림돌은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그래도 엷어진 선수층에 따른 체력 변수를 완전히 무시해선 안될 듯. 풀럼과의 최근 더비매치에선 내리 5연승을 기록 중이다.


풀럼은 사우스햄튼과의 홈경기에서 득점없이 비기며 5경기 연속 무승행진을 이어갔다. 현재 순위 18위, 17위 브라이턴과 승점 2점 차로 강등권 탈출을 위해 분발이 요구되는 상황. 최근 경기내용이 결과 대비 나쁘지 않다는 점, 특히 수비진이 4경기 2실점만을 내주며 견고한 모습을 유지 중이라는 점에 기대를 걸어볼 만하다. 풀럼이 리버풀과 비겼을 당시(1-1)에 조직적인 압박, 날카로운 역습으로 상대를 괴롭히던 모습은 충분히 인상적이었다는 평이다. 다만 지난 시즌 2부에서 26골을 몰아쳤던 주포 FW 미트로비치(2골)의 부진이 심각한 수위에 도달해 있어 공격진의 결정력 및 득점력에는 여전히 높은 신뢰를 줄 수 없을 전망이다. 원 소속팀 소튼 상대로 출전이 불가능했던 MF 르미나는 주중에 복귀한다는 소식. 반면 이번 주 풀럼에서 코로나 의심자 및 확진자가 대거 발생했다는 점은 반드시 체크하고 넘어가야 할 이번 경기의 변수다. 풀럼 측은 구체적 명단을 미공개에 부친 상태이며, 이번 경기가 연기될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는 중이다. 토트넘 원정에선 최근 3경기 1-0 승, 1-3 패, 1-3 패로 열세를 나타내고 있다.


 # 주요 결장자

 토트넘: FW 비니시우스(백업/부상), MF 로 셀소(주전급/부상), 베일(백업/부상), 모우라(백업/부상), DF 탕강가(백업/부상).

풀럼: DF 콘골로(백업/불투명). (+ 미공개된 코로나 의심자 및 확진자 추가 결장 예정.)


 # 결과 및 흐름 예상

 홈팀 토트넘의 6:4 우세를 예상. 12월 들어 주춤거리는 기색이 역력한 토트넘이지만, 풀럼의 경우 코로나 타격으로 인해 상당 수준의 전력누수를 떠안고 원정길에 오른 상태다. 홈 승 쪽에 무게가 실린다.


 # 베팅 Tip

- 일반: 토트넘 승(추천:★★★★☆).

- 핸디캡: 토트넘 핸디(-1) 승 혹은 패스.

- 언오버: 2.5 기준 언더(추천:★★★☆☆).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