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9일 유로파리그 벤피카 아스날 분석 중계
조회수 : 150 | 등록일 : 2021.02.18 (목) 18:14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용택은퇴해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벤피카는 레인저스의 뒤를 이어 D조 2위로 유로파 32강 무대에 안착했다. 무려 4시즌 연속 동대회 토너먼트 진출에 성공하게 된 상황. 단, 2013-14 시즌 준우승 이후 뚜렷한 실적을 내진 못하고 있어 올 시즌에 달라진 모습을 보여줘야 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백전노장 제주스 감독이 귀환했음에도 불구, 올 시즌 자국리그 4위로 추락하는 등 실망스런 행보를 나타내고 있다는 점이 큰 아쉬움으로 다가온다. 반면 FW 세페로비치, MF 하파, 타랍, DF 오타멘디, 베르통언 등 유럽무대 경험이 풍부한 베테랑들을 보유했다는 점은 기대를 걸어볼 만한 구석이다. 부상에서 회복하지 못한 DF 지우베르투는 이번 1차전 결장이 불가피해졌다는 소식. DF 아우메이다 역시 부상 중인 만큼 두 명의 우측 풀백이 모두 이탈하고 만 상태다. 좌측 DF 타바레스를 우측으로 돌려 활용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EPL 팀 상대로는 2013-14 시즌 토트넘전(홈 2-2, 원정 3-1) 이후 7년 만에 재대결을 펼치게 됐다.


지지난 시즌 준우승팀 아스널은 아르테타 감독 휘하에서 유럽무대 정상 등극을 노린다. 조별리그에선 압도적인 전력 차를 과시한 끝에 6전 전승으로 B조 선두를 차지한 상황. 단, 자국리그에선 10위까지 추락하는 등 실망스런 행보를 거듭 중에 있어 유로파에만 힘을 집중시키기가 여의치 않아진 상태다. 오는 주말 일정이 맨시티와의 홈경기라는 점도 큰 부담이 아닐 수 없다. 지난 주말 리즈전(4-2) 교체멤버 및 결장자들인 FW 라카제트, 페페, MF 윌리안, 엘네니, DF 홀딩, 체임버스 중 상당 수의 선발 출격이 예상된다. MF 파티는 여전히 부상 중인 반면 DF 티어니는 주중 복귀 가능성이 있다는 소식. 주말 리즈전 해트트릭으로 부활쇼를 펼친 주장 FW 오바메양도 이번 경기 명단에 이름을 올린 것으로 전해졌다. 참고로 이번 32강 1차전은 영국의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 발생, 그에 따른 포르투갈 측의 입국금지 조치로 인해 중립장소 로마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 주요 결장자

 벤피카: DF 지우베르투(주전/부상), 아우메이다(주전급/부상), 자르데우(백업/부상).

아스널: MF 파티(주전/부상), DF 티어니(주전/불투명).


 # 결과 및 흐름 예상

 아스널의 6:4 우세를 예상. 이번 1차전을 홈이 아닌 중립장소 로마에서 치르게 된 벤피카다. 유럽무대 경험이 풍부한 베테랑들을 다수 보유했다고는 하나, 아스널과의 전력 차를 극복해내긴 쉽지 않다고 본다.


 # 베팅 Tip

- 일반: 아스널 승(추천:★★★☆☆).

- 핸디캡: 핸디(+1) 무 혹은 패스.

- 언오버: 2.5 기준 오버(추천:★★★☆☆).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