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1일 에레디비시 트벤테 페예노르트 분석 중계
조회수 : 173 | 등록일 : 2021.02.21 (일) 18:14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귀레기귀쇼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트벤테는 비테세를 원정에서 2-0으로 무너뜨리는 이변을 일으키며 6경기 연속 무승행진에 마침표를 찍었다. 현재 순위 8위, 7위 위트레흐트보다 승점 1점 차로 뒤처져 있는 상황. 이번 홈경기에서 대어사냥에 성공할 경우 유로파 플레이오프 진출권 재도약을 기대해 볼 수 있을 전망이다. 지난 주말 비테세전 내용은 상당히 인상적이었다는 후문이지만, 올 시즌 홈에서 도리어 부진하다는 점(3승 3무 5패)을 불안요소로 손꼽을 만하다. 최근 기준으로도 홈 7경기 연속 무승(2무 5패)을 기록 중인 상태다. 기존 부상자 3인방 외에 MF 일리치가 이번 주말에도 징계로 결장한다는 소식. 무려 9경기 연속 무득점으로 침묵하고 있는 에이스 FW 다닐루(11골 5도움)가 새해 마수걸이 골을 터뜨릴 수 있을지 여부도 매우 중요한 관건이다. 페예노르트와의 최근 맞대결에선 3무 8패로 11연속 무승을 기록하는 등 천적관계나 다름없는 약세를 나타내고 있다.


페예노르트는 주중 KNVB컵 8강전에서 10명으로 악전고투를 펼친 끝에 3-4 분패를 당했다. 정예 라인업을 풀가동했음에도 불구, 3-1로 앞서나가던 경기를 에이스 MF 베르하위스 퇴장 이후 3-4로 역전당하는 충격적인 결과를 맞이하고 만 상황. 주중에 10명으로 뛰다가 대역전패를 당한 후유증이 매우 클 뿐 아니라, 두 명의 골키퍼 GK 마르스만-베일로브가 부상에 신음 중이라는 점도 뼈아픈 타격으로 다가온다. 둘 모두 결장 시 B팀에서 올라온 3옵션 GK 텐 호베가 이번 경기를 통해 데뷔할 예정이다. 체력 이슈 외에도 골문 쪽의 불안요소를 과소평가해선 안될 전망이다. 반면 주중 컵에서 퇴장을 당했던 베르하위스(12골 7도움)는 주말 리그전 출전에 문제가 없다는 소식. 주중경기 교체출전 및 결장으로 체력을 아껴둔 FW 프라토, 외르겐센, MF 쾨크쉬, DF 하프스, 스파이치 중 3-4명도 선발 출격이 유력시된다. 트벤테 원정에선 3연승 포함, 2012-13 시즌의 0-3 완패 후 5연속 무패를 기록 중이다.


 # 주요 결장자

 트벤테: FW 체르니(주전/부상), MF 브라마(주전/부상), 일리치(주전/징계), DF 플레게수엘로(주전/부상).

페예노르트: MF 테이세이라(주전급/부상), GK 마르스만(주전/불투명), 베일로브(백업/불투명).


 # 결과 및 흐름 예상

50:50의 팽팽한 승부를 예상. 주중 KNVB컵에서 10명으로 싸우다 대역전패를 당했을 뿐 아니라, 두 명의 골키퍼마저 부상으로 쓰러진 페예노르트다. 비테세를 잡고 반등에 성공한 트벤테가 무승부 정도는 기대해 볼 수 있을 전망이다.


 # 베팅 Tip

- 일반: 소액 무 혹은 패스.

- 핸디캡: 트벤테 핸디(+1) 승(추천:★★★☆☆).

- 언오버: 2.5 기준 언더(추천:★★★☆☆).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