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1일 프리미어리그 웨스트햄 토트넘 분석 중계
조회수 : 159 | 등록일 : 2021.02.21 (일) 18:14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필리핀댕기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웨스트햄은 홈에서 셰필드를 3-0으로 완파하고 리그 3경기 연속 무패행진을 이어갔다. 비록 FA컵에선 맨유와 연장혈투를 펼친 끝에 탈락 고배를 마셨지만, 리그전 기준으론 상승세 흐름이 꾸준한 상황. 2021년 새해 들어 리버풀전 1패(1-3)만을 기록한 채 5위까지 치고 올라간 상태다. 4위 첼시와 승점 동률을 기록 중인 만큼 이번 주말 대어사냥에 성공할 경우 챔스 진출권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 전망이다. DF 발부에나, GK 랜돌프의 복귀여부가 아직 불투명한 반면 FW 안토니오(5골 3도움)는 주말 출전이 가능해졌다는 소식. 지난 시즌 막판 6경기 8골을 몰아치던 기세는 찾아보기 어려운 상태지만, 강팀 상대로 필수적인 공격 무기인 만큼 모이스 감독에게 큰 힘을 실어주게 될 것으로 보인다. 토트넘과의 최근 런던 더비에선 1승 1무 3패로 열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


토트넘 홋스퍼는 주중 유로파리그 32강 원정 1차전에서 볼프스베르거를 4-1로 대파했다. 사실상 16강 진출의 8부능선을 넘어섰다는 평가. 오는 25일에 곧바로 홈 2차전을 치러야 함에도 불구, 유로파 일정에 대한 부담을 크게 덜어내고 이번 웨스트햄전을 치를 수 있게 된 상태다. 현재 리그 9위, 6위 리버풀보다 승점 4점 차로 뒤처져 있는 만큼 유럽무대 진출권 재도약을 위해 이번 경기 승리가 절실히 요구된다. 경미한 부상으로 주중 유로파 경기에 불참했던 주포 FW 케인은 이번 경기 출전이 가능해졌다는 소식. 선발 출전도 가능한 몸상태인 것으로 전해졌다. 반면 주전 양 풀백 DF 레길론과 오리에는 당분간 결장이 불가피할 예정이다. 주중경기 교체출전 및 결장으로 체력을 안배해둔 MF 베르흐베인, 호이비에르, 라멜라, 은돔벨레, DF 산체스 중 3-4명도 선발 복귀가 유력해 보인다. 웨햄 원정에선 2016-17 시즌에 당한 0-1 패배 후 내리 4연승을 기록 중이다.


 # 주요 결장자

 웨햄: MF 야르몰렌코(백업/부상), DF 오그본나(주전/부상), 발부에나(주전급/불투명), 마수아쿠(백업/부상), GK 랜돌프(백업/불투명).

토트넘: MF 로 셀소(주전급/부상), DF 레길론(주전/부상), 오리에(주전/부상).


 # 결과 및 흐름 예상

 원정팀 토트넘의 근소한 우세를 예상. 주중 유로파 32강 1차전 대승으로 분위기를 반전시킨 상태에서 주포 케인이 복귀할 예정인 토트넘이다. 웨스트햄의 최근 상승세를 과소평가해선 안되겠으나, 토트넘 쪽에 좀 더 승산이 있어 보인다. 


 # 베팅 Tip

- 일반: 토트넘 승(추천:★★★☆☆).

- 핸디캡: 핸디(+1) 무 혹은 패스.

- 언오버: 2.5 기준 오버(추천:★★★☆☆).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