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분석] 05:00 알라베스 vs 라요바예카노
조회수 : 112 | 등록일 : 2019.01.29 (화) 00:14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건물2개째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알라베스는 헤타페 원정에서 의외의 0-4 대참사를 당하며 4경기 연속 무패행진에 마침표를 찍었다. 현재 순위 5위, 4위 세비야와 승점 4점 차로 이번 홈경기 승리 실패 시 챔스 존과의 거리가 벌어질 수 있는 상황. 반드시 승전보를 울려야 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단, 빌바오로 떠난 에이스 MF 이바이의 대체자를 구하지 못하고 있다는 점, 또 다른 핵심 MF 조니(3골 5도움)의 부상 여파 등을 감안하면 이번 경기를 통한 반등이 가능할지 의문부호가 남는다. 조니는 경기 명단에는 이름을 올렸지만 선발 출전은 어렵다는 소식. DF 나바로는 추가 부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린 상태다. 라요와의 최근 맞대결에선 전반기 5-1 대승 포함, 3승 2패로 우위를 점하고 있다.

 
라요바예카노는 홈에서 소시에다드와 난타전 끝에 2-2로 비기며 18위에 머물렀다. 2-0으로 앞서나가던 경기를 막판 수비 집중력 난조와 함께 2-2로 비기고 만 상황. 그래도 4경기 연속 무패행진을 지속 중이라는 점, 주포 FW 라울(리그 8골)이 절정의 폼을 유지하고 있다는 점 등을 감안하면 당분간 상승무드를 이어가는 밑그림이 그려진다. 다른 무엇보다 홈에서의 "닥공"이 살아났다는 점에 기대를 걸어볼 만하다. 원정에선 올 시즌 내내 수비 위주의 실리축구로 결과를 내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평가. 이번 알라베스 원정에서도 공세적으로 맞불을 놓기보다는 선수비 후역습에 주안점을 둘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1월 이적을 요청한 FW 알레그리아, MF 카쿠타는 이번에도 명단 제외됐다는 소식. 기존 부상자들 외에 추가 누수는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알라베스 원정에선 2008-09 시즌 세군다(2부) 시절에 거둔 2-0 승이 가장 최근의 승리다.
 
원정팀 라요의 근소한 우세를 예상. 공수 양면에 걸쳐 경기력 난조를 나타내고 있는 알라베스다. 라요가 최근 공격진의 상승세를 바탕으로 이변을 일으킬 가능성을 높게 본다.
 
 
 
 
 
 
 
라요바예카노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