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크스부르크는 지난 시즌 12위로 다시 한 번 중위권에 머물렀다. 피보가손과 그레고리슈의 높이를 활용한 축구가 시즌 막판 팀의 위치를 간신히 끌어올리는데 성공했다. 원체 자산규모가 큰 팀이 아니다 보니 그 이상으로 치고 올라가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여름 이적시장에서는 함부르크의 라이트윙 안드레 한과 트벤테의 공격형 미드필더 프레드릭 젠슨을 영입했다. 19라운드 현재 3승 6무 10패로 평범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 카이우비-구웨이우 등 주전 다수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라니 케디라가 복귀한 것은 불행 중 다행. 구자철과 지동원도 복귀했다.
마인츠05는 지난 시즌 14위로 두 시즌 연속으로 중하위권에 머물렀다. 자산 규모가 많지 않은 구단이다 보니 좋지 않은 성적에도 선수들을 팔기 바빴다. 핵심 센터백 압두 디알로를 도르트문트에 팔았고, 무토를 뉴캐슬, 서다르를 샬케에 보내는 등 주전 다수가 팀을 떠났다. 마인츠는 리옹의 백업 스트라이커 마테타, 아틀레티코의 쿤데 등 어린 선수들을 위주로 영입하며 포지션을 채웠으나 같은 전력을 낼 수 있을지는 의문. 19라운드 현재 7승 6무 6패로 평범한 흐름.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마인츠가 홈에서 2-1로 승리했다. 아우크스부르크가 득점루트를 찾는데 어려움을 겪으며 최근 10경기에서 3무 7패에 머무르고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이번 경기에서 승점 3점을 따내기는 매우 어려워보이는 상황. 그래도 케디라가 복귀했기 때문에 크게 흔들리는 수비조직력을 어느정도는 바로잡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마인츠는 원정에서 3승 2무 4패로 그리 강한 팀이 아니고, 실점도 높은 편이기 때문에 제공권을 활용한 아우크스부르크의 공격에 어느정도의 실점을 예상해볼 수 있는 경기. 무승부를 예상한다.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