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드 렌과의 원정경기 무승부로 리그 3연승 행진을 마감한 마르세유. 하지만 부상자들 복귀에 FW 발로텔리의 가세로 공격이 살아나면서 극심한 부진에서 벗어나 최근 흐름이 좋은 상태다. 특히 피지컬을 앞세워 전방에서 버텨줄 수 있는 FW 발로텔리의 가세로 FW 오캄포스 MF 토뱅,파예 등 2선자원들과 시너지효과를 내고 있다는 것이 고무적인 부분. MF 스트로트만의 출전여부가 불투명하고 DF 아마비의 출전정지라는 악재가 있기는 하나 이번 시즌 짧지 않은 슬럼프를 보내면서도 홈에서 7승3무2패로 매우 강한 면모를 보여줬다는 점과 발로텔리 가세 후 변한 공격진의 흐름에 기대를 걸어볼 만하다.
원정에 나서는 생테티엔. 디종과의 원정경기에서 1-0으로 승리를 거두고 승점 43점으로 리그 3위를 달리고 있다. 에이스 FW 카즈리를 중심으로 짜임새 있는 공격에 특유의 견고한 수비가 기능하고 있는 모습. 약세를 보였던 마르세유 상대로 지난 홈경기에서 2-1로 승리를 거둔 좋은 기억도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부분이다. 다만 FW 살리부르 MF 모네-파케,바다 DF 실바의 부상으로 공수에 걸쳐 전력누수가 생겼고 특히 홈에서의 강한 면모와 달리 원정에서 3승5무5패에 그치며 힘을 내지 못하고 있는 점이 우려된다.
발로텔리의 가세 후 공격이 살아난 마르세유. 최근 4경기 3승1무로 분위기가 좋다. 반면 생테티엔은 리그 6경기 2승1무3패로 최근 기복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가운데 원정에서 특히 경기력이 아쉬웠다는 점에서 홈 이점이 있는 마르세유가 원정에서 약한 생테티엔 상대로 우위를 점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
마르세유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