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모비스에 완패한 전주KCC는 홈 패배로 인해 연승에 실패했다. 5연패 탈출 후 4경기에서 승패를 반복 중이다. 공격력은 좋아졌으나 수비가 흔들리고 있는 상황. 백코트의 수비 압박이 줄어들고 골밑에서도 지배력이 감소한 결과가 컸다. 공격력도 기복이 심한 편이다. 다행히 마퀴스 티그 대신 들어온 마커스 킨이 조금씩 적응하고 있고 브랜든 브라운, 이정현, 송교창으로 이어지는 삼인방도 건재하다. 벤치 공격력이 약한 점은 아쉽지만 어차피 원주동부의 벤치도 그렇게 강하지 않다.
인천전자랜드와의 중요한 일전에서 대패한 원주동부는 4연패로 부진한 상태다. 수비가 흔들리면서 계속해서 86점이상 내주고 있다. 마커스 포스터의 부담도 크다. 포스터가 뛰어난 득점력을 유지하고 있고 리온 윌리엄스의 안정적인 활약도 돋보이지만 국내선수들의 활약이 부족하다. 허웅의 부상이 크게 작용하고 있는 상황. 경기를 영리하게 풀어갈 포인트가드 포지션도 약하다. 쉽게 무너지지는 않겠지만 승리를 거두긴 쉽지 않다.
전력 차이가 큰 승부다. 물론, 점수 차이가 크게 드러나진 않겠지만 전주KCC의 승리에는 문제가 없다. 대승은 어려워 보여도 전주KCC의 승리는 확실해보인다.
전주KCC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