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카고 불스
시카고 불스가 홈에서 필라델피아 76ers를 잡아냈다. 직전 경기 1점차의 승리를 지켜낸 가운데 에이스 잭 라빈의 공격력은 여전히 눈부셨다. 로빈 로페즈 역시 상대의 센터가 빠진 가운데 인사이드에서의 좋은 활약을 이어나갔다. 하지만 득점력 외에 제공권을 제압하는 모습을 보여주지 못한 점은 아쉬운 상황. 공격보다는 수비에서 힘을 싣지 못한다면 이번 상대인 디트로이트 피스톤스의 프론트코트 생산력을 이겨내기 어려워 보인다. 라빈과 라우리 마케넨등의 젊은 선수들의 공격력이 뛰어난 것은 사실이지만 경험과 높이의 열세를 극복하기엔 힘들어 보인다.
■ 디트로이트 피스톤스
디트로이트 역시 3연승을 질주하며 휘파람을 불었다. 올 시즌 32승 31패를 기록한 가운데 현재 동부 컨퍼런스 6위에 안착된 상황. 여전히 플레이오프 출전이 명확하지 않기에 선수들 모두 집중력을 유지할 전망이다. 직전 미네소타 팀버울브스와의 맞대결에서 제공권의 확실한 우위를 점했다는 점에서 여전히 리그 최고의 인사이드 전력이 건재함을 알렸다. 시카고와의 프론트코트 전력차이는 확연하며 블레이크 그리핀과 안드레 드러먼드의 활약을 바탕으로 완벽하게 우세한 경기를 치를 것이다.
■ 최종 분석
양팀 올 시즌 맞대결 전적 2전 전승으로 디트로이트가 확실히 우세한 모습이다. 홈팀 시카고가 홈에서 필라델피아를 꺾으며 분위기를 끌어 올린 만큼 쉽사리 무너지진 않을 것이지만 결과적으로 디트로이트의 프론트코트 듀오를 막아낼 도리가 없다. 수비에서의 불안함과 제공권의 열세로 인해 시카고의 10점차 내의 패배를 바라본다.
디트로이트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