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욕 닉스
뉴욕 닉스가 4연패의 수렁에 빠진 가운데 홈으로 복귀했다. 직전경기 팀의 주력 센터인 디안드레 조던이 복귀하며 17득점 14리바운드로 자신의 몫을 다하며 프론트코트의 아쉬움을 달랬다. 조던이 복귀하며 전력이 확실하게 상승한 만큼 제공권에서 확실히 우세한 모습을 보인 반면 전체적인 경기력은 상당히 불안하다. 21개의 턴오버를 기록하며 스스로 무너졌으며 포인트 가드의 부재는 이번 역시 이어질 전망. 데니스 스미스 주니어, 다미앤 도슨, 알론조 트리어등의 공격력은 좋지만 그보다 안정적인 경기력이 필요해 보인다.
■ 새크라멘토
새크라멘토 킹스 역시 최근 흐름이 좋지 못하다. 최근 10 경기에서 4승을 거두며 올 시즌 32승 32패의 5할 승률을 유지하고 있다. 지난 시즌에 비해 많이 발전한 모습은 사실이나 플레이오프의 진출은 다소 어두운 상황. 하지만 안정적인 경기력과 백코트의 화력만큼은 리그 최고의 수준이다. 직전경기 홈에서 보스턴 셀틱스에게 패배한 가운데에도 버디 힐드와 디애런 폭스, 해리슨 반스등의 활약은 굉장했다. 마빈 베글리가 빠진 벤치는 아쉽지만 조직력과 공격력의 우위를 가져가고 있는 만큼 유리한 경기가 될 것이다.
■ 코멘트
양팀 지난 5일 한 차례 맞대결을 치른바 있다. 지난 맞대결에서 새크라멘토가 홈에서 가벼운 승리를 거둔 만큼 공격력의 우위는 확실해 보인다. 다만 뉴욕의 홈이라는 점과 조던이 복귀한 점에서 팽팽한 양상을 보일 가능성 역시 높다. 단 아직 플레이오프의 희망을 놓지 않고 있는 새크라멘토의 집중력이 더 강할 것으로 보여진다.
새크라멘토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