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LG의 홈경기다. 고양오리온스를 안방으로 초대하는 가운데 LG는 직전 맞대결이었던 서울SK와 원정경기에서 아쉬운 패배를 떠안았다. 한때 20점 차로 앞서던 경기를 내주며 3위 싸움에서 불리한 위치에 놓이고 말았다. 하지만 오리온을 상대로는 매치업 우위가 가능하다. 이틀 연전을 소화하는 오리온과 달리, 금요일 경기 후 하루 휴식을 취한 데다 올 시즌 내내 홈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홈 성적은 17승 6패. 지난 경기에서 제임스 메이스가 무리한 플레이로 일관했지만 반대로 메이스, 조쉬 그레이가 평소만큼의 활약만 펼친다면 충분히 흐름을 주도할 가능성이 높다.
고양오리온스는 이틀 연전을 소화한다. KCC와의 토요일 홈경기에서 완패한 이후 곧바로 창원까지 내려가는 빡빡한 일정을 앞두고 있다. 물론 가용할 수 있는 선수 자원이 많은 데다 아픈 선수도 없지만 연전은 체력 소모를 불러일으킬 수밖에 없다. 포인트가드 포지션의 열세도 아쉽다. 조쉬 에코이언은 리딩과 거리가 멀고 박재현도 기복이 심하다. 그레이, 김시래가 버틴 LG의 1선을 넘어서기엔 여러모로 부족함이 크다. 최근 들어 이승현의 플레이에 기복이 생긴 부분도 아쉽다. 허일영, 최진수의 부담이 커진 이유다.
창원LG의 홈코트 이점은 굉장히 큰 편이다. 더구나 고양오리온스는 이틀 연전을 소화해야 하는 상황. 이동 거리도 길다. 갈 길 바쁜 창원LG가 1승을 추가할 가능성이 높다.
창원LG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