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랭킹 5위 잉글랜드는 네이션스리그에서도 만족할만한 성적을 거뒀고, 최근 A매치 5경기 4승 1무로 상승세다. 유망주 자원들이 다양하게 쏟아지고 있기 때문에 한두 명의 부상이 큰 타격으로 다가오진 않는다. 이번 A매치를 앞두고 존 스톤스, 알렉산더-아놀드가 명단에서 제외되었으나 나머지 전력에는 큰 타격이 없다.
세계랭킹 48위 체코는 유럽예선 C조에서 3위로 월드컵 진출이 무산됐다. 전통의 강호였으나 스타 비중이 갈 수록 줄어들더니 결국 변방 국가로 밀려나고 말았다. 충분히 승리할 수 있었던 북아일랜드에 패한 것이 뼈아팠다. 신성으로 떠오른 로마의 스트라이커 패트릭 쉬크를 중심으로 성장할 필요가 있다. 유럽 특유의 힘은 충분하지만, 세밀함에서는 중상위권 팀들과 꽤 격차를 보이고 있다. 네이션스컵에서는 2승 2패를 기록했다. 풀전력을 소집했다.
잉글랜드는 세트피스의 힘을 활용해 답답한 경기 속에서도 득점해낼 수 있는 확실한 루트를 갖췄다. 체코는 기본적으로 세트피스 수비에 강한 팀이기 때문에 이 상황에서의 실점 가능성은 그리 높지않은 편이지만, 인플레이 상황에서의 약점때문에 케인-스털링-알리-래쉬포드 등의 연계만으로도 충분히 속도에서 앞서나갈 수 있을만한 매치업이다. 잉글랜드의 승리를 예상한다.
잉글랜드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