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랭킹 41위 터키는 유럽예선 I조에서 4위로 월드컵 진출에 실패했다. 기존 강팀인 크로아티아-우크라이나는 물론, 신흥강호 아이슬란드에도 힘없이 패하며 조별예선에서도 중위권에 머무르는 굴욕을 맞봤다. 네이션스리그 B, 그룹 2에서 1승 4패로 리그 C로 강등이 확정되었다. 세대교체를 단행 중인 터키는 투란-토프락-사힌 등 기존 주요 선수들을 대거 제외한 채로 네이션스 대회에 임했고, 지난주에 귀네슈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다. 노장 공격수 일마즈가 발탁된 것이 눈에 띈다. 첫 경기에서 알바니아에 2-0으로 승리했다.
세계랭킹 170위 몰도바는 분명 발전 가능성이 있는 팀이다. 네이션스 리그 D 첫 경기에서 룩셈부르크에 0-4로 대패했지만, 이후 4경기에서 1실점도 허용치 않으면서 2승 2무를 기록했다. 특히, 벨라루스와의 두 경기 모두 0-0 무승부로 버텨냈다는 점은 충분히 고무적이다. C리그로 승격은 어려워 보이지만, 여기서 보인 경쟁력을 성장의 발판으로 삼기에는 충분해 보인다. 주전 수비수 페트루 라쿠가 복귀했다. 첫 경기에서 프랑스에 1-4로 대패했다.
가장 최근 맞대결에서는 터키가 홈에서 3-1로 승리한바 있다. 터키는 최근 네 번의 A매치에서 단 한 번도 득점에 성공한 적이 없는데, 귀네슈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고 로스터도 어느정도 변화를 가져가면서 달라진 경기력을 보이는데 성공했다. 몰도바는 경기력이 썩 좋은 편은 아닌데다 수비조직력이 크게 떨어지는 팀이기 때문에 귀네슈의 매직이 발휘되기에 적절한 매치업. 터키의 승리를 예상한다.
터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