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분석] 09:00 미네소타 vs LA클리퍼스
조회수 : 132 | 등록일 : 2019.03.27 (수) 00:14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빛만2천만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미네소타는 73경기에서 33승 40패를 기록하고 있다. 트레이드 요청으로 인해 라커룸 분위기를 엉망으로 만들었던 지미 버틀러가 마침내 트레이드되었다. 필라델피아로부터 로버트 코빙턴과 다리오 사리치가 합류했다. 버틀러가 가져다주었던 공수 밸런스는 분명 미네소타에 큰 힘이 되어왔으나, 위긴스와 포지션이 겹치는데다 타운스와의 불화 등 좋지 않은 영향력도 컸기 때문에 오히려 미네소타가 반등하는 계기가 될 수 있다. 코빙턴과 사리치는 이적 이후 나쁘지 않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약했던 원정에서도 최근 타운스의 맹활약으로 점차 부진에서 벗어나고 있다(코빙턴은 현재 장기 결장). 티그-로즈는 시즌 아웃이 확정되었고, 타지 깁슨과 루올 뎅 역시 출전이 불투명하다.

 
LA클리퍼스는 개막 이후 74경기에서 44승 30패를 기록했다. 토바이어스 해리스와 다닐로 갈리나리가 꾸준히 좋은 모습을 이어가면서 '애매한 팀'으로 분류되었던 올 시즌 기대 이상의 승률을 유지하고 있다. 전력의 최대치는 크지 않은 팀이지만, 특유의 화력으로 상대를 잘 찍어누르고 있다. 랜드리 샤멋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미네소타는 5연패 이후 직전 멤피스 원정에서 승리하며 연패로부터 탈출했다. 그러나 멤피스 역시 부상자들이 매우 많은 상태였기 때문에 연패 탈출에 큰 의미를 부여하기 어렵고, 타운스-위긴스가 분전하고 있으나 나머지 자원들의 득점 일관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클리퍼스와의 전면적인 화력전에 나섰을 때 승리하리란 보장이 없다. 클리퍼스는 5연승 중이고, 약점이었던 원정 일정에서도 최근 4연승에 성공하며 일관성을 더해나가고 있다. 클리퍼스는 승률 5할 미만의 약팀 상대로 28승 10패로 승률 73.7%를 유지하고 있다는 점도 잊지말자. 클리퍼스의 승리를 예상한다.
 
 
 
 
 
 
 
LA클리퍼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