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날은 지난 시즌 종료 이후 마침내 아르센 벵거 감독이 사임했고, 세비야-파리생제르망 등 유명 클럽을 거쳐간 에메리 감독이 부임했다. 시즌 중반 영입된 오바메양의 맹활약에 힘입어 나쁘지 않은 후반기를 보냈던 아스날인데, 에메리 체제에서 얼마나 달라진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지. 여름 이적시장에서는 소크라테스-레노-토레이라-리슈테이너 등 수비진에서의 보강이 활발히 이뤄졌다. 30라운드 현재 18승 6무 6패를 기록하고 있다. 홀딩-베예린-웰백이 결장하고 있고, 루카스 토레이라가 징계로 결장한다. 애런 램지 역시 출전이 어려운 상황.
뉴캐슬은 지난 시즌 강팀들을 심심치않게 잡아내면서 저력을 과시했으나, 경기력에 큰 기복을 보이면서 생각보다 많은 승점을 따내지 못한 것이 아쉬웠다. 지난 시즌 팀의 스트라이커인 미트로비치를 풀럼으로, 메리노를 소시에다드로 보냈으나, 론돈-무토-메리노-기성용 등을 영입하며 전반적으로 로스터 뎁스를 두텁게 만드는데 성공했다. 주전 센터백 플로리앙 레예우네가 부상으로 출전이 어려운 상황이다보니, 이적 시장 막판에 스완지의 센터백 페데리코 헤르난데스를 영입하는데 성공했다. 31라운드 현재 9승 8무 14패로 매우 실망스러운 흐름. 핵심 센터백 파비앙 셰어가 징계로 결장한다.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아스날이 원정에서 2-1로 승리했다. 뉴캐슬 상대로 최근 10경기에서 9승 1패로 압도적인 승률을 자랑하는 아스날이고, 최근 홈 9연승으로 엄청난 화력으로 찍어누르는 양상을 이어가고 있다. 뉴캐슬은 중위권 팀들 중에서는 수비조직력이 좋은 편이지만, 최근 3경기 연속 멀티실점으로 크게 흔들리고 있는데다 셰어의 결장으로 인해 아스날의 속도를 쫓아가기 더욱 어려워진 상황. 아스날의 승리를 예상한다.
아스날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