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분석] 18:30 삼성 vs KIA
조회수 : 131 | 등록일 : 2019.04.03 (수) 10:14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해월운봉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 삼성 라이온스

삼성 라이온스의 선발은 좌완 최채흥이다. 지난 드래프트에서 삼성이 1차로 지명한 대졸 신인으로, 지난 시즌 8경기 등판해 4승 1패 평자 3.21로 준수한 기록을 냈다. 주로 퓨처스리그에서 시간을 보냈는데, 1군무대에서 선발로 이따금씩 등판해 준수한 모습을 보였다. KIA 상대로 선발로는 처음 상대한다. 올 시즌 시범경기에서는 NC와 롯데 상대로 도합 9이닝 6실점(4자책) 기록. 첫 등판에서 롯데 상대로 5이닝 4실점 기록.

 

■ 기아 타이거즈

기아 타이거즈의 선발은 좌완 김기훈이다. 19년도 KIA 1차 지명 선수로, 지난 해까지 고교야구에서 매우 유명했던 좌완 파이어볼러다. 곧바로 1군무대 투입은 시기상조처럼 보이지만, 팀 사정에 의해 마운드를 밟는다. 시범경기에서 키움 상대로 4이닝 3실점(5사사구), 개막전에서 구원 등판해 LG 상대로 1.1이닝 1실점(4사사구) 기록. 첫 선발등판에서 한화 상대로 5이닝 3피안타 2실점 기록.

 

■ 코멘트

기아는 올 시즌 현재까지 좌완 상대로 OPS 1위 팀이다. 최채흥이 나이에 비해 좋은 활약을 보여주는 것은 사실이나, 주자가 나갔을 때 크게 흔들리면서 실점률이 올라간다는 점을 감안하면 KIA의 이러한 기록이 좋지않은 결과로 연결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김기훈은 최채흥보다도 경험이 적은 루키 자원이지만, 삼성이 아직까지 홈에서 전패를 허용하며 무기력한 타격을 보이고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처음 상대하는 좌완 파이어볼러 앞에서 확실한 성과를 거둘 가능성은 높지않아 보인다. KIA의 승리를 예상한다.

 

 

 

 

 

KIA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