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두산 베어스
두산 베어스의 선발은 우완 이영하다. 이용찬의 부상 당시 선발로 나서 좋은 모습을 보였는데, 공략당한 이후부터는 불펜과 선발을 오가며 평자 5.28을 기록했다. 선발로는 17차례 등판해 8승 2패 평자 4.96 기록. KT 상대로는 4경기 1승 2패 평자 8.16으로 좋지않았다. 올 시즌 시범경기에는 한 경기 등판해 LG 상대로 3이닝 3피안타 1실점 기록했고, 첫 등판에서 키움 상대로 6이닝 3실점 기록.
■ KT 위즈
KT 위즈의 선발은 우완 김민이다. 작년 1차 지명 선수로, KBO 데뷔무대다. 올 시즌 시범경기에서 좋은 모습을 보였고, KT의 국내선발 로스터가 워낙 얇기 때문에 시즌 초반부터 기회를 받게 됐다. 두 차례 시범경기에서 삼성 상대로 0.2이닝 5실점으로 흔들렸으나, LG전 4이닝 4피안타 무실점으로 호투했다. 첫 등판에서 NC 상대로 7이닝 6피안타(1피홈런) 4실점 기록. 두산 상대로 지난 시즌 4이닝 5실점 기록.
■ 코멘트
김민이 데뷔전에서 NC 상대로 나름 호투하긴 했으나, 두산과의 잠실 원정 경기에서도 호투를 이어가리라는 보장이 없다. 이영하와 김민의 피칭 능력에 있어서 현재로서는 큰 차이가 없을 지라도, 타격과 불펜에서 어마어마한 차이를 보이는 팀간의 맞대결에서 젊은 선발들이 등판하기 때문에 이들의 짧은 이닝 기대치가 두산에 더욱 유리한 방향으로 흘러갈 가능성이 높다. 두산의 승리를 예상한다.
두산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