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PB분석] 18:00 오릭스 vs 소프트뱅크
조회수 : 120 | 등록일 : 2019.04.04 (목) 12:14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무지개폭폭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 오릭스

오릭스의 선발은 좌완 마츠바 타카히로다. 데뷔 이후 6시즌간 큰 발전이 없는 상황에서 마츠바는 선발 로테이션을 잃고 말았다. 지난 시즌 중반부 이후 1군에 올라오긴 했으나, 8경기 평자 5.20으로 커리어 로우 시즌을 보냈다. 올 시범경기에서는 3경기 평자 3.00 기록.

 

■ 소프트뱅크

소프트뱅크 선발은 우완 다케다 쇼타다. 2012 시즌부터 여섯 시즌간 소프트뱅크의 주력 선발로 활약했는데, 지난 시즌에는 27경기 평자 4.48로 가장 좋지 않았다. 시즌 중반 불펜으로 내려가 컨디션을 조절하는 시기를 보내기도. 올 시즌 반등이 시급한 선수 중 한 명이다. 올 시즌 시범경기 3경기에서 평자 6.30 기록.

 

■ 코멘트

소프트뱅크가 전반적으로 더 나은 타격감을 가지고 있고, 오릭스는 타율 자체는 나쁘지 않지만 올 시즌 현재까지 최다 득점이 4점에 묶여있을 정도로 중요한 상황에서의 집중력이 떨어지는 편이다. 다케다의 시범경기 기록은 마츠바보다도 좋지 않았으나, WHIP 수치는 낮게 유지하며 반등의 요소를 충분히 남겨놨다. 다케다는 폼이 안 좋아도 호투로 이어질 수 있지만, 소프트뱅크 타선을 상대할 마츠바는 높은 피안타율이 뼈아프다. 타격과 불펜에서 확실한 우위를 점하고 있는 소프트뱅크의 승리를 예상한다.

 

 

 

 

 

 

 

소프트뱅크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