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클 와카는 세인트루이스에서만 뛰고 있는 선발 자원으로, 2017년도 아쉬운 모습을 보였으나 지난 시즌에는 8승 2패 평자 3.20으로 잘 나가던 중 옆구리 부상으로 일찌감치 시즌을 마무리하고 말았다. 올 시범경기에서 4경기 평자 1.93 기록했고, 첫 등판에서 밀워키 상대로 6이닝 1실점 기록. 샌디에이고 상대로 지난 시즌 6이닝 1실점 기록.
크리스 페덱은 메이저리그 데뷔전을 갖는 선수로, 지난 시즌 싱글 A와 더블 A를 거치며 도합 17경기 평자 2.10을 기록했다. 올 시범경기에서도 5경기 평자 1.76으로 빼어난 활약을 보이며 아주 빠르게 빅리그 기회를 잡았다. 첫 등판에서 샌프란시스코 상대로 5이닝 2피안타 1실점 기록.
홈에서 만만치않은 경쟁력을 보여왔던 샌디에이고지만, 원정에서는 좀 더 지켜볼 필요가 있다. 특히, 홈에서 매우 잘 던지는 와카를 상대로는 몇 점이나 뽑아낼 수 있을지 의문. 물론 페덱이 시범경기와 데뷔전에서 깔끔한 피칭으로 주가를 상승시키는 중이고, 불펜 역시 두 팀 모두 좋은 편이기 때문에 꽤나 애매한 경기다. 패스를 추천하고, 굳이 가겠다면 타선에서 근소한 우위를 점하고 있는 세인트루이스의 승리를 예상한다.
세인트루이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