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C바르셀로나
FC바르셀로나는 지난 시즌 막판에 당한 패배 때문에 무패 우승은 놓쳤으나, 승점 93점으로 압도적 1위를 차지했다. 발바르데 감독을 한 번 더 신임하기로 한 이번 시즌에는 꽤 공격적인 영입이 있었다. 예리 미나-루카 지뉴-데울로에푸-알렉스 비달 등 많은 선수들이 팀을 떠났으나, 말콤-알투로 비달-클레망 랑글레-아르투르 등 이미 세계적 수준을 갖춘 젊은 선수들을 대거 영입하며 전력보강에 힘썼다. 지난 시즌 약점으로 지목되었던 미드필드진을 두텁게 했다. 리그 30라운드 현재 21승 7무 2패로 생각보다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지만, 그래도 최근 리그 연승으로 주춤했던 흐름에서는 벗어났다. 뎀벨레가 4월에나 복귀가 가능한 상황. 다행히 메시와 수아레즈가 복귀했다. 알투로 비달이 징계로 결장한다.
■ AT마드리드
AT마드리드는 지난 시즌 리그 2위를 기록했고, 유로파리그에서 우승을 차지하면서 다시 한 번 챔피언스리그 문을 두드리게 됐다. 시즌 초반 부진으로 위기를 맞이하기도 했으나, 후반기 상승세로 이를 극복하는데 성공했다. 라이트백 브르살리코를 인테르에 임대한 대신 카스트로-아리아스 영입으로 좌우 풀백에 젊은 피를 보강했고, 이 밖에 칼리니치-로드리-르마 영입으로 미드필드진과 공격진에 확실한 보강을 마쳤다. AT마드리드가 이번 여름이적시장 지출은 레알마드리드와 FC바르셀로나에 크게 밀리지 않았다. 리그 30라운드 현재 18승 8무 4패로 평범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 주전 중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 코멘트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AT마드리드 홈에서 1-1 무승부 기록했다. FC바르셀로나는 메시에 휴식을 주며 이번 경기를 대비하려 했으나, 직전 비야레알전 구도가 힘들어지며 체력을 세이브하는데는 실패했다. FC바르셀로나는 AT마드리드 상대로 홈에서 13시즌 동안 패한 적이 없으며, 올 시즌 홈에서 11승 3무 1패로 매우 강한 면모를 이어나가고 있다. FC바르셀로나가 승리 이외의 결과를 보이는 것은 상대 역습에 취약한 모습을 보이며 다득점 화력전 양상으로 이어질 때인데, 비록 AT마드리드가 밸런스가 좋은 팀이긴 하지만 이러한 역습 형태에 강점이 있는 팀은 아니다. 라리가의 중상위권 팀들이 이따금씩 FC바르셀로나를 잡아낼 때도 AT마드리드 만큼은 이를 해내지 못하는 이유가 이번 경기에서도 드러날 것. FC바르셀로나의 승리를 예상한다.
바르셀로나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