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폴리
나폴리는 지난 시즌 2위를 기록했고, 유벤투스에 밀려 아쉽게 2위를 차지했으나 승점 91점으로 양강 체제를 유지했다. 이번 시즌에도 나폴리의 목표는 우승이다. 오프시즌에는 안첼로티 감독을 선임했고, 지난 시즌 핵심 자원으로 성장한 수비형 미드필더 조르지뉴를 첼시에 넘겼으나 베티스의 파비안 루이즈를 영입해 그 자리를 채웠다. 이 밖에 볼로냐의 윙어 스모네 베르디, 라이트백 말큇 등을 영입하며 밸런스를 유지하는데 중점을 뒀다. 리그 30경기 현재 19승 6무 5패로 2위를 기록하고 있다. 인시녜와 알비올 등 핵심 자원들이 부상으로 결장가능성이 높다.
■ 제노아
제노아는 지난 시즌 12위를 기록했고, 하위권을 탈출해냈기 때문에 나름의 성공적인 시즌을 보냈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올 여름 팀의 핵심 미드필더인 디에고를 AC밀란으로, 골키퍼 마티아 페린을 유벤투스로, 센터백 아르만도 이쪼를 토리노로 팔며 순식간에 핵심 주전 3명이 팀을 떠났다. 이에 대한 확실한 보강이 없었는데, 올 시즌에도 중위권을 지켜낼 수 있을지는 의문이다. 30라운드 현재 8승 9무 13패로, 12월 초 발라르디니 감독을 대신해 임명된 프란델리 감독이 지휘봉을 잡은 뒤 4승 6무 5패를 기록했다. 주전 센터백 크리스티안 로메로가 징계로 결장한다.
■ 코멘트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나폴리가 원정에서 2-1로 승리했다. 나폴리는 최근 리그 5경기 2승 1무 2패로 흔들리고 있다. 물론 홈에서는 11승 3무 1패로 압도적인 승률을 자랑하고 있고, 제노아는 원정에서 2승 3무 9패에 불과한 팀이기 때문에 전력의 차이는 뚜렷하다. 제노아도 프란델리 감독 부임 이후 원정에서 경기력을 점차 회복해가고 있으나, 최근 원정 3경기 연속 무득점인데다 이번 경기 로메로까지 결장해야 하기 때문에 나폴리 원정에서 승점을 쌓는 게 쉽지만은 않을 것. 나폴리의 승리를 예상한다.
나폴리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