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이글스의 선발은 좌완 채드벨이다. 메이저리그의 디트로이트가 탱킹 정책을 펼치면서 선발과 불펜으로 두 시즌간 기회를 받았던 선수로, 지난 시즌에는 3경기만 출전해 부진했다. 마이너리그 트리플 A에서는 도합 32경기에 등판해 평자 5.88로 좋지않은 기록. 기본적인 계약금에서도 여타 용병들보다는 적은 금액으로 계약한 선수이기 때문에 이를 감안해야 할 것이다. 그래도 두 차례 시범경기에서는 SK, NC 상대로 도합 10.1이닝 1실점으로 매우 좋은 모습을 보였다. 올 시즌 3경기에서 2승 1패 평자 3.93 기록.
SK 와이번스의 선발은 우완 앙헬 산체스다. 도미니카 출신의 우완 파이어볼러다. 메이저리그에서 보여준 모습은 인상적이지 않았지만, 지난 시즌 국내무대에서 26경기 8승 8패 평자 4.89를 기록하며 재계약에 성공했다. 후반부 체력저하로 기록이 많이 나빠지긴 했지만, 시즌 초중반까지 보였던 임팩트는 분명했다. 올 시즌 3경기에서 평자 1.69 기록. 한화 상대로는 지난 시즌 3경기 등판해 1승 1패 평자 5.40 기록.
산체스는 지난 시즌에도 초반에는 언터쳐블한 활약을 펼쳐왔는데, 올 시즌에는 피안타는 꽤 되지만 이를 실점을 내주지 않고 막아내는 대처가 지난 해에 비해 상당히 좋아졌다. 이번 상대 한화는 타격감이 좋은 팀인데, 홈에서는 유독 득점권에서 부진하며 생각보다 많은 득점을 올리지 못하고 있는 팀. 산체스가 상대하기 수월할 가능성이 높다. 채드벨 역시 나쁘지않은 흐름이긴 하지만, 제구가 흔들리기 시작하면 급격히 무너지는 기복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신뢰하기 어렵다. 일단 한 번 터지기 시작한 SK의 타선은 해당 시리즈에서는 꾸준히 좋은 모습을 이어갔다는 점을 잊지 말자. SK의 승리를 예상한다.
SK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