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PB분석] 18:00 소프트뱅크 vs 니혼햄
조회수 : 159 | 등록일 : 2019.04.11 (목) 10:14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오빠첨이야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소프트뱅크 선발은 우완 다케다 쇼타다. 2012 시즌부터 여섯 시즌간 소프트뱅크의 주력 선발로 활약했는데, 지난 시즌에는 27경기 평자 4.48로 가장 좋지 않았다. 시즌 중반 불펜으로 내려가 컨디션을 조절하는 시기를 보내기도. 올 시즌 반등이 시급한 선수 중 한 명이다. 올 시즌 시범경기 3경기에서 평자 6.30 기록했고, 시즌 첫 등판에서 오릭스 상대로 7.2이닝 무실점으로 호투. 니혼햄 상대로는 지난 시즌 여섯 차례 등판에서 평자 3.41 기록.

 
니혼햄 선발은 좌완 가토 타카유키다. 지난 두 시즌동안 3점 중반대 평자를 기록하며 니혼햄 선발 로테이션을 소화하고 있는 3년차 투수. 지난 시즌 26차례 등판에서 5승 8패 평자 4.53으로 썩 좋지는 않았다. 시즌 막판에는 불펜으로 등판하며 컨디션 회복에 힘썼다. 올 시즌 시범경기에는 나서지 않았고, 시즌 첫 2경기에서 도합 5이닝 무실점 기록. 소프트뱅크 상대로는 지난 시즌 다섯 차례 등판해 평자 7.13 기록.
 
니혼햄은 가토 등판 경기에서 가토의 이닝을 길게 가져가지 않고 반드시 롱릴리프 자원과 함께하는 불페닝을 시행하고 있고, 이는 다른 선발들에도 다수 적용중이다. 소프트뱅크는 이번 홈시리즈에서 저득점에 묶이며 계속해서 접전을 펼치고 있고, 니혼햄의 이러한 전략은 어느정도 먹혀들고 있다고 볼 수 있다. 다케다 자체도 썩 안정감을 주지 못하고 있는데다 니혼햄의 불페닝을 소프트뱅크 타선이 공략해내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충분히 이변이 발생할 수 있는 경기. 
 
 
 
 
 
 
니혼햄의 플핸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