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vs 바레인
토탈골 2오버
대한민국 -1핸승
대한민국 팀득점 1.5오버
전반전 득점? yes
황의조 득점
대한민국과 바레인의 조별예선 데이터를 살펴보았다. 대한민국은 거의 70퍼센트가 넘는 점유율로 상대를 압도하였다. 중국도 거의 60~70에서 넘는 점유율로 압도를 하였는데 문제는 점유율이 득점으로 이어지지 않는다는 점이라고 할 수 있겟다. 흥미로운 것은 바레인 또한 점유율을 높게 가져었갔다.
아랍에미리트를 상대로는 슈팅수는 비슷하지만 점유율이 35지만, 태국을 상대로는 60~70 인도를 상대로도 60~70 정도의 점유율이 나왔다. 특히, 인도를 상대로는 정말 압도적인 슈팅수를 보여줬다. 벤투의 경우 후방 빌드업을 중요시하는 감독이다. 그로 인해서 조현우 또한 자주 발탁하지 않고 있다. 이러한 감독이 이번에는 유연하게 점유율을 포기하고 좀더 공격적으로 임한다는 생각을 하면 어떻게 경기가 바뀔까? 현재 기성용이 완전 이탈 상태이고 이번 경기에 이승우가 출전할 가능성이 높다. 예상 라인업을 손흥민, 황의조, 황인범, 황희찬, 이청용, 이승우, 김민재, 김문환, 김영권, 김진수, 조현우 이렇게 생각하고 있다. 바레인의 경우 득점을 하게 되면 경기를 소강상태로 만들 가능성이 매우 농후하다. 즉, 점유율을 포기하더라도 매우 공격적으로 임해야 할 것이고 우리나라는 5일을 쉬었고 상대는 3일을 쉬었다. 즉, 자연스럽게 체력이 떨어지면서 후반에 수비적이게 될 것이기에 초장에 득점을 성공해야 하는 조건도 있다. 일단, 전술은 이정도로 생각하고 있고 선수 구성의 경우 황의조의 움직임을 유심히 본 사람들은 알겠지만 어려운 각도에서 정말 잘 하는 선수라고 생각한다. 이번 경기에서 바레인이 수비적으로 나오더라도 황의조의 유연함이 있다면 득점은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내가 생각하는 이승우가 이번 경기에서 나오는 이유는 이렇다. 첫째로, 체력이 넘치다 못해 분노까지 차올라있다. 물병을 찬 사례를 보면 알 수 있을 것이다. 이번 경기에 이승우가 안나온다면 다음 경기부터는 경기 감각을 올려야 하는 단계가 되기 때문에 이번 경기에 교체로라도 출전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황인범과 이청용의 움직임이 현재 매우 부드럽기 때문에 좋은 모습을 보여줄 것이다. 득점 예상 선수는 황의조와 손흥민, 황희찬, 이승우 이렇게 4명정도 예상하고 있고 역시 가장 중요한 것은 첫 득점 시간과 그 득점을 한국이 넣느냐 바레인이 넣느냐 싸움일 것이다. 예상 스코어는 3-0 혹은 4-0 대한민국 승을 예상하고 있고 최종 예상 스코어는 4-0이다. 전반에 2골 후반에 2골 예상하고 있다.
다양한 옵션이 잇는 해외사이트를 기준으로 픽을 쏘고 있습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