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날이 마르틴 외데고르를 다시 데려온 이유
조회수 : 31 | 등록일 : 2021.08.21 (토) 10:16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도박중독자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아스날은 여름 이적 시장 초반부터 목표였던 레알 마드리드의 마르틴 외데고르의 영입을 마쳤다.

 

노르웨이의 주장인 외데고르는 지난 시즌 후반기를 아스날에서 임대로 보냈으며, 모든 대회에서 20경기를 뛰었다.

 

외데고르는 지난 시즌 지속적으로 자신의 재능을 발휘하여, 아스날 감독인 미켈 아르테타에게 깊은 인상을 주었고, 아르테타는 올 여름 외데고르가 아스날로 돌아오도록 설득했다.

 


찬스 메이킹

22세의 외데고르는 자신의 기술적이고 뛰어난 시야로 상대 수비를 풀어낼 수 있는 인상적인 능력을 보여주었다. 아스날은 메수트 외질이 팀을 떠난 이후 상대의 내려 앉은 수비를 무너뜨리기 위해 노력했지만 결과는 좋지 않았다. 하지만 외데고르는 지난 시즌 후반기에 이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었다.

 




외데고르는 지난 시즌 리그에서 경기당 4.39개의 슛 찬스를 만들어냈는데, 이 중 3.54개가 오픈 플레이에서 나온 것으로 프리미어리그에서 이보다 더 좋은 기록을 가진 선수는 4명 뿐이다. 이에 비해 같은 기간 2.7개가 넘는 수치를 기록한 아스날 선수는 없었다.

 

게다가, 외데고르는 평균 0.22 xA(기대 어시스트)와 90분당 2.19개의 키 패스를 기록하여, 새로운 리그와 새로운 시스템에 적응할 수 있는 시간이 5개월 밖에 없었다고 생각할 때 인상적인 기록이다.

 




외데고르는 드리블 능력으로 상대 수비를 무너뜨릴 수도 있다. 2020/21 프리미어리그 시즌 기간 동안 경기당 8.13개의 볼 운반을 기록하면서 공을 다루는 주목할 만한 능력을 가지고 있다. 이 수치는 리그의 미드필더 10명만이 외데고르보다 앞섰다.

 

또한 라리가 레알 소시에다드에서 임대로 뛰어난 재능을 보여주기도 했다. 라리가에서는 2019/20시즌 116개의 슈팅 찬스 메이킹에 필적할 수 있는 선수가 5명뿐이었고 파이널 서드에서 89개의 패스를 넘을 수 있는 선수는 3명에 불과했다.

 

라리가에서 6명의 선수만이 지난 시즌 외데고르의 63번의 드리블 성공을 넘었고, 그 중 한 명만이 더 높은 성공률을 기록할 수 있었다.

 

게다가, 오직 세 명의 선수만이 파이널 서드까지 볼을 운반할 뿐만 아니라 더 전진적인 운반을 완료할 수 있었다.

 


전술적 적합성

아스날에서의 임대 기간 내내 외데고르는 전술적 다재다능성을 보여주었고, 4-1-4-1에서 8번으로 능숙하게 활약했으며, 아르테타가 선호하는 4-2-3-1 포메이션에서는 보다 전통적인 10번으로 뛰었다.

 

국가대표 차출 시에는 오른쪽 측면에 자주 배치되었는데, 이는 외데고르가 에밀 스미스 로우, 니콜라 페페 또는 부카요 사카와 같은 유동적인 최전방 자원들과도 쉽게 뛸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사카와 외데고르는 오른쪽 하프 스페이스에서 비슷한 움직임을 가져갈 수 있었고, 중앙 위치의 피에르-에메릭 오바메양이나 알렉상드르 라카제트에게 좋은 패스로 연결하곤 했다.

 




외데고르의 인상적이고 창조적인 수치를 가지면서 인상적인 볼 점유 기술도 가지고 있는데, 거의 공을 잃지 않는다. 실제로 프리미어리그 공격형 미드필더 2명만이 외데고르보다 평균 패스 정확도(86.4%)가 높았는데, 그 중 한 명은 앞서 언급한 스미스 로우였다.

 

어떤 프리미어리그 공격형 미드필더(500분 이상 뛴 선수들 중)도 단 11차례만 공을 내준 외데고르에 대적할 수 없었다.

 




아스날은 뛰어난 볼 점유와 창의적인 선수가 팀에 많지는 않아 외데고르를 스미스 로우와 함께 뛰게 하는 것을 선택할 수도 있다. 아르테타는 지난 3월 키어런 티어니가 높고 넓게 머물 수 있도록 하며 스미스 로우와 외데고르를 중앙 넘버 텐 역할에 두고 플레이하게 했다.

 

22살의 나이에 아스날에 오게된 새로운 플레이메이커는 젊은 아스날 팀에서 더 많이 성장할 수 있는 충분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아무튼 아스날이 이번시즌 영입한것중에 제일 잘한거 같다..

 

빨리 쓸모없는애들 팔아버리자.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