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단독] 한국당, 유승민과 접촉..보수 통합작업 본격화
조회수 : 228 | 등록일 : 2018.10.30 (화) 18:56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오빠넣지마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자유한국당이 유승민 의원 등 한국당 출신 바른미래당 의원을 접촉하며 보수 통합작업을 본격화하고 있다.

한국당 한 고위당직자는 모 인사를 유 의원에게 보내 보수 통합문제를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고위당직자는 30일 "신뢰할 수 있는 인사가 최근 유 의원을 만나 ‘한국당과 통합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보자‘고 제안했다"며 "유 의원은 ‘진지하게 생각해보겠다‘는 반응을 보인 것으로 안다"고 전했다.그러나 유 의원 측은 그런 말을 한 적이 없다고 부인했다. 


한국당 당직자가 직접 나서지 않고 사람을 보내 통합에 대한 유 의원의 의중을 떠본 것은 보수통합에 강력 반발하고 있는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 등을 의식한 것으로 보인다. 유 의원과의 회동에 따른 정치적 부담이 크다고 판단한 듯 하다.

한국당 당직자는 유 의원 외에도 한국당 출신 바른미래당 여러 의원을 만난 것으로 전해졌다.

바른미래당 한 의원은 이날 통화에서 "한국당 당직자와 자주 만나며, 이심전심으로 (보수통합을)고심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다른 바른미래당 의원은 "(한국당 당직자와 만남이) 정치적으로 끼칠 영향을 고려해야하기때문에 말해 줄 수 없다"며 접촉을 사실상 시인했다.

바른미래당 한 의원은 "나를 포함해 한국당으로 돌아 갈 의원은 5명 정도"라고 밝혔다.

한국당은 내년 2∼3월 예정된 전당대회 전 보수통합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한국당 핵심 당직자는 "황교안 전 국무총리, 오세훈 전 서울시장, 김태호 전 경남지사는 물론 바른미래당 의원 중 보수통합에 찬성하는 의원과 정치를 함께 해야한다"고 강조했다.

황용호 선임기자 [email protected]


https://news.v.daum.net/v/20181030141433978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