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가 중국보다 게임을 못만드는 이유
조회수 : 29 | 등록일 : 2020.12.29 (화) 07: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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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gamefocus.co.kr/detail.php?number=105222&thread=11r01


 

텐센트 출신 중국 유명 개발자들 한국 게임사에서 돈 주고 데려옴, 근데 와서 한다는 말이

 

"업무 환경이 왜 이렇게 비효율적인가"

 

"아니 이런 시스템으로 아직도 일하다니" 하면서 화들짝




 

지적한 부분


 

  • 대근무가 이뤄질 경우 앞조가 출근해 집중 근무 시간을 몇시간 가진 뒤 출근한 다음조와 공동 근무를 해서 인수인계 후 퇴근
  • 실제 근무시간은 한국 게임사보다 훨씬 적다
  • 다른 사람이 하던 코딩을 누가 이어받아 해도 문제가 없도록 개발 프로세스를 마련하는 게 효율적
  • 업무 효율을 위해 충분한 휴식을 취해야 하는데 한국에선 이 점을 간과한다




 

중국 개발자들이 제시한 조건


 

  • '1년에 두번은 한달 정도의 장기 휴가를 줘야 한다'
  • '계약서에 명시되지 않은 업무를 시켜선 안된다'

 

제 3자가 보면 당연한 말들인데 한국 개발사는 그 말 듣고 이게 말인가 당나귀인가 하며 기막혀 하다 일단 같이 일해보니 중국의 게임개발 환경과 개발자들에게 배울점이 있더라.. 하는 내용

 

 게임업계 관계자들의 갈아넣으면 된다, 노력이 부족하다, 인재가 부족하다 정신으로 쌓아올린 한국 게임업계는 온 세계에서 좋은거 다 가저다 쓰는 중국보다 못한 환경과 실력, 생산력을 가지게 됨. 중국이 하루 아침만에 저렇게 된 게 아니니 한국은 중국의 배를 들여도 모자랄 판이라 앞으로 격차는 더 벌어질듯

 

이미 근무 환경도, 시스템도, 작업 프로세스도 다 밀림



이건 게임 뿐만 아니라 


모든 소프트웨어 개발에서 동일


유독 우리나라 소프트웨어가 쓰레기 소리를 듣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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