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 커피 취향 우리가 잘 알아
조회수 : 5 | 등록일 : 2023.02.16 (목) 15:13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용택은퇴해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동서식품 “올해 카누 캡슐커피로 승부… 한국인 커피 취향 우리가 잘 알아”

 

 

동서식품 ‘캡슐커피’ 올해 역점 사업 선정
국내 캡슐커피 시장 4000억 원 수준
네스프레소와의 치열한 경쟁 불가피
맛으로 승부… “한국인 커피 취향 맞춤 공략”

 

 

 

동서식품은 ‘카누 바리스타(KANU BARISTA)’ 캡슐커피 8종과 전용 머신 5종네스프레소 호환 캡슐 6종  새로운 캡슐커피 라인업을 14일 선보였다. 성장세를 보이는 캡슐커피 시장에 진출해 제품과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이를 통해 실적을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동서식품은 국내 캡슐커피 시장 규모를 연간 4000억 원(2022년 기준) 수준으로 보고 있다.

 

 

동서식품은 기존 시장의 강자인 네스프레소와 경쟁하기 위한 차별화된 전략을 공개했다. 캡슐커피의 핵심인 ‘커피를 추출’하는 기술적인 부분에 집중해 특허받은 ‘트라이앵글 탬핑’ 기법을 적용했다. 탬핑 기법은 커피 추출 전 원두를 평평하게 다져 항상 같은 맛을 낼 수 있도록 한 동서식품의 특허 기술이다. 이를 통해 카페에서 판매하는 아메리카노 수준의 맛을 낼 수 있다는 게 동서식품의 설명이다.

 


동서식품 관계자는 “카누 브랜드는 국민적인 사랑을 받는 커피로 캡슐커피로도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맛에 관해 깊은 연구 끝에 최고의 품질의 커피를 개발해 낸 만큼 소비자들에게도 만족을 줄 것으로 예상한다. 앞으로 팝업 스토어를 운영할 계획이며 온·오프라인에 걸쳐 다양한 판매처를 통해 소비자들이 쉽게 접하실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