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덕) 폴란드 공군 관계자의 FA-50에 대한 Q&A
조회수 : 19 | 등록일 : 2023.03.13 (월) 10:02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할때해장국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전체내용은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war&no=3231575&exception_mode=recommend&page=1

 

여기서 보고 일반인들이 흥미로울 부분만 퍼왔음.

 

 

FA-50은 무엇을 위해 필요하나?

우리가 구입하는 F-35, 운용중인 F-16 전투기가 있다.

 

충돌이 발생한다고 가정해 보자

F-35와 같이 공중 우세를 위한 전투기가 가장 먼저 전투에 투입된다. 적 전투기, 폭격기 및 근접 지원 기체들의 접근을 저지해야 한다. 그리고 이것은 전쟁의 초기가 될 것이다.

정교한 공격이 아니라 상대적으로 정밀 무기의 개입이 거의 없는 공격으로 군대, 기반 시설 및 테러 민간인 센터의 위협이다.여기에 FA-50의 임무가 존재한다. 이들은 CAS(근접항공지원) 임무와 지상의 정찰 및 제거 임무와 적의 보급품을 차단하고 기동을 방해하고 마비시키는 공중차단 임무를 수행한다. 이 임무는 F-16도 수행했다.



그렇다면 우리는 왜 F-16을 더 구입하지 않는가?

전투기를 사는 것은 자동차를 사는 것과 다르다. 이것은 몇 년이 걸린다. 우리는 빠르게 FA-50을 보유하게 되므로 전술 임무에 기대가 크다. 게다가 근접항공지원 CAS 임무는 F-16으로 수행할 수 있지만 비용은 FA-50을 사용하는 것보다 3배가량 더 든다.

F-35로 할 경우 30배에 이른다. FA-50이 더 저렴하고 효율적으로 운용된다.

 

무장이 빈약하다는 지적도 있다.

첫 번째 버전에서 전투기는 AIM-9 L/M Sidewinder 공대공 미사일을 탑재하며, FA-50 PL 표준으로 현대화된 버전에서는 F-16 및 F-35와 동일하게 JHMCS 헬멧 조준경과 통합된 AIM-9X 미사일을 탑재할 수 있다.

또한 F-16과 동일한 AGM-65G Maverick 공대지 미사일, GBU-12 레이저 유도 폭탄 및 GBU-38 JDAM GPS 유도 폭탄을 탑재할 수 있다.

스나이퍼 타겟팅 포드가 전투기의 첫 번째 버전에 통합되어 있다. 흥미로운 한국 무기는 KGGB 유도 폭탄으로 GPS로 유도되고 무게가 500 파운드인 표준 Mk-82 폭탄이다.

유효사거리는 최대 70km 이며 FA-50은 주야간 기상 조건에서 중거리 무기로 정밀 타격을 수행할 수 있다.

전투기 개발 로드맵의 끝에는 AIM-120 암람 미사일 탑재도 있다.

 

FA-50 제작사와 대한민국은 어떤 파트너인가?


좋다.나는 한국은 폴란드를 비즈니스 파트너로 매우 중요하게 여기고 있으며 매우 큰 생산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항공기 생산능력도 매우 우수하다.

한국은 또한 KF-21 전투기를 개발하고 있다. 나는 이 항공기의 시뮬레이터를 사용한 최초의 외국인 조종사였으며 매우 감동했다. 전망이 매우 밝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