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55/0001046359?sid=102
예전엔 심야 쇼핑을 즐기는 고객들도 많았지만
코로나 이후 이커머스, 새벽배송이 활성화 되면서
굳이 대형마트를 찾는 것보단
온라인 주문을 하는 비중이 대폭 늘어남
이마트 직접 가느니 쓱 배송시키고 이런식으로 변함
또한 이마트 설명에 따르면
워라밸 문화가 정착된 영향도 있다 알려짐
이렇게 가뜩이나 심야 고객도 줄어드는데
인건비, 공과금 등 관리비 부담이 커지면서
결국 영업시간을 단축하기 시작함
심야 쇼핑족이 점차 줄어드는 추세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